본문으로 바로가기

사람을 죽이는 위험한 동물 top9

category Times 2016. 9. 8. 20:33

사람들은 모두 죽는다. 나이가 들어 죽기도 하고, 아파서 죽기도 하고, 스스로 죽기도 한다. 각자 다양한 이유로 죽는다.

그런데 원치 않는 이유로 목숨을 잃는 사람들 중에는 동물에 의해 죽은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지금부터 사람을 죽음에 이르는 동물들을 알아보자.



9위 상어

상어를 바다에서 만났다면 살기는 힘들겠구나 생각하자. 상어는 어류의 대표적인 식인동물이다.

고래다음가는 2인자로 매년 100여명의 사람이 상어에 의해 목숨을 잃는다.

크기도 5m이상에 무는 힘도 철갑옷을 씹어먹을 정도로 강력한데다, 사람이 제일 불리한 지형에서 사는 놈이라서 인간에게 매우 위험하다.

다행히 우리나라에서는 상어에 의한 공격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8위 해파리

해파리는 우리나라에서도 출몰된다. 여름철 해파리가 출몰해서 해수욕장이 폐쇄되거나 어장에 타격이 온다는 뉴스들을 많이 접해봤을 것이다.

해파리는 몸에 독성촉수가 있는데, 압력이 느껴지면 세포하나하나에서 독침을 쏜다.

세포단위로 공격이 이루어져서 해파리에 쏘이면 수백만개의 독침에 쏘인 것과 같은 타격을 입게 되는데 다행스러운점은 침에 쏘였다고 무조건 죽는건 아니고 적절히 식초등을 바르고 세척하고 치료받으면 큰 문제는 없다. 다만 독성이 강한 놈들이 몇몇 있어서 한해 약 100여명의 목숨을 앗아간다.


7위 하마

누구든 하마를 건드리면(사실 건드리지 않아도) 목숨을 건지기 힘들다.

돼지스러워서 온순해 보이는 것과 달리 엄청난 크기의 이빨로 악어도 씹어먹을 정도의 힘을 가졌으며 성격도 굉장히 난폭하다.

하마는 구지 건드리지 않아도 먼저 선제공격을 하는 포악한 성격을 가졌다.

다행히 한국에 살기때문에 하마에 의한 공격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전세계로 봤을때는 매년 150여명이 죽어나가고 있다.


6위 코끼리

코끼리는 포악한 하마도 손쉽게 제압하는 육상동물 최강자다초식동물이지만 덩치와 힘에서 나오는 위력은 사람들에겐 충분히 위협적이다.

생각보다 속도도 굉장히 빠르고 (약 40km/h) 엄청나게 긴 상아를 가지고 있어 무기도 완벽하다.

하지만 이 놈의 가장 큰 무기는 역시 무게인데 대부분은 이 무게에 깔려서 죽는다.

한해에 약 500명을 죽인다.


5위 악어

동물끼리의 랭킹을 정하라면 하마나 코끼리에게 못이기는 악어지만 사람에게 있어선 여전히 위협적인 동물이다.

무는 힘이 너무 강하고 사람이 눈치채지 못하게 급습하는 경우가 많아 위험도가 높다.

한해 악어에게 물려 죽는 사람 수는 800명이다.


4위 호랑이

누구나 다 아는 네임드 맹수 호랑이가 5위다.

고양이과답게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을 주 무기로삼고 은밀하게 사람을 공격하는 것이 포인트다.

사자와는 달리 호랑이는 배가 고프지 않는데도 그냥 사람을 공격하는 습성이 있어서 매우 위험하다.

과거 20세기 초에는 인도 등지에서 사람을 수백명씩 잡아먹은 식인 호랑이들도 더러 있었는데 한해에 호랑이에게 죽는 사람수는 약 800명이다.


3위 전갈

전갈은 위에서 소개한 동물들에 비해 덩치는 작지만 상당히 위험한 동물이다.

주무기는 저 꼬리에 있는 독침인데, 약 25종의 독이 인간에게 치명적이라고 알려져있다.

근데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전갈을 애완용으로 키우고 있다고 한다.

한해에 전갈한테 약 2천명 정도가 물려서 죽어가고 있다.


2위 뱀

이전까지는 자주 접하기 힘든 동물이었다. 그러나 지금부터는 접하기 쉬우며 죽이는 사람수도 차원이 달라진다.

독이 있는 독사와 큰 몸뚱아리로 압사시키는 뱀이 있는데, 사람들은 대부분 독사에 많이 물려 죽는다.

전 세계 곳곳에 어디든지 있고, 인간이 모르고 물리기 쉬우며, 독이 치명적이란 것이 가장 큰 문제인데 한해에 이놈한테 죽는 사람은 약 10만명에 달한다.


1위 모기

1위는 여름만 되면 우리를 짜증나게 만드는 모기다.

이놈이 호랑이나 악어보다 더 위험하다는데에 의문이 갈 수도 있을 것이다. 물론 모기는 그 자체로는 인간에게 큰 위협은 안된다. 

다만 모기는 피를 이리저리 물고 옮기고 다니면서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병균을 선물해주는데 말라리아, 황열병, 뎅기열, 일본뇌염, 치쿤군야 열병등 이놈들에 의해 온갖 병들에 감염되고 죽는 사람이 한해에 약 2~300만명에 달한다.

특히 아프리카 등지에서는 사자나 코끼리, 악어보다 모기가 훨씬 위험한데 온갖 병들을 다 옮기고 다니면서 치료받기는 힘들기 때문이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과 공유해주시면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