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건강하게 수명을 연장할수 있는 10가지 비결

category Life 2016. 9. 15. 20:08

100세 시대라는 말을 들어본적 있는가? 의학은 끝없이 발달하고 있고 불치병도 하나하나 정복되어 가고 있다. 아직도 불의사고나 전염병에 의해 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지만, 기대수명을 과거와 비교해 보면 상당히 늘어난 것이 사실이다.

누구나 100세이상 장수하기를 꿈꾸지만 병원에서 아픈채로 생명연장만 해야되는 상황을 바라는 것은 아니다. 흔히 벽에 똥칠할때까지 산다라는 말이 있는데, 우리는 누구나 건강하게 100세이상 장수하기를 바랄 것이다.

영국일간지 인디펜던트에서는 건강하게 수명을 연장할수 있는 10가지 비결에 대해 소개했다. 지금부터 같이 살펴보고 장수할 수 있도록 해보자.


1. 규칙적인 운동

운동에 대해선 누구나 마음속으로 여러 다짐을 했을 것이다. 그러나 실천하는 것은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단지 일주일에 3회 규칙적으로 수영, 산책 등의 운동을 30분씩만 해도 수명을 몇 년 연장할 수 있다. 운동은 젊음을 유지하는 최고의 명약이다.


2. 약간의 스트레스

조금 의외일 수도 있다. 심하지 않은 선텐, 한 잔의 포도주, 저준위 방사선은 건강의 재앙처럼 들리지만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약간의 스트레스는 신체의 자연적인 회복 메커니즘을 자극할 뿐 아니라 활력을 주고 노화과정을 늦춰준다.


3. 좋은 지역에서 살기

어느 곳에 사느냐도 장수에 중요하다. 일본 오키나와 는 건강하게 오래 사는 노인들이 많아 장수촌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이에 비해 영국 글래스고처럼 가난하고 오염된 도시 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수명은 54세에 불과하다. 지리가 중요하다기 보다는 그들과 함께 공유하는 생활습관이 핵심인듯하다.


4. 성공하기

재산과 기회가 많고 성공을 거두고 교육을 많이 받을수록 더 오래 산다는 연구 보고서들이 발표된 바 있다.

아카데미상을 받은 배우들이 그렇지 못 한 배우들보다 장수한다는 보고서도 나온 적이 있다.


5. 건강에 좋은 음식 먹기

시금치, 브로콜리처럼 항산화성분과 베타카로틴을 풍부하게 함유한 식품들은 노화과정을 지연시켜 장수에 도움이 된다.


6. 자기 자신에게 도전하기

정신 건강은 신체 건강만큼 중요하다.

뇌가 자극 을 받고, 활동을 하면 면역체계가 강화되고 우울증부터 치매에 이르기까지 많은 질 병의 발병이 늦춰질 수 있다.


7. 생활을 즐기기

좋은 인간관계는 장수의 비결이다. 기혼 남성은 평균 7년, 기혼 여성은 평균 2년을 더 장수한다.

초콜릿, 포도주, 웃음도 좋은 장수 약이다.


8. 신 혹은 친구를 찾기

종교는 사후 세계뿐만 아니라 생전에 이미 보상을 해 준다.

종교를 가진 사람이 무신론자보다 평균 7년 더 장수한다는 100여 편의 보고서 들이 발표됐다.

종교처럼 친구도 행복한 장수 생활을 위한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 다.


9. 식사량 줄이기

섭취 열량을 10∼60%쯤 줄이면 대사작용과 해로운 활성산소 의 생산을 낮춤으로써 수명을 늘릴 수 있다.


10. 정기적으로 건강 점검하기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에 걸리기 전에 미리 정기 적으로 건강을 점검하는 것도 100세를 살 수 있는 방법이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과 공유해주시면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