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샤워는 언제 하는 것이 좋을까?

category Life 2016. 8. 4. 22:20



당신이 아침에 샤워를 하든지, 혹은 저녁에 사워를 하든지, 혹은 안하든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연구를 통해 아침과 저녁에 샤워를 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 볼수 있다.


저녁에 하는 샤워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샤워 후 침대에 누웠을때의 행복감을 좋아하며, 도한 밤에 샤워를 하면 아침에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아침에 하는 샤워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샤워를 하며 자신을 재충전 할수 있는 시간을 갖는 것을 좋아한다. 벤자민 프랭클린은 아침에 하는 샤워를 좋아했는데 우리는 최적의 샤워시간을 결정하기 위해 각각의 이점을 한번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같다.


아침 샤워 시간

1. 아침에 정신을 차리는데 도움을 준다.

아침샤워는 일반적으로 깨는데 도움을 준다. 수면전문가는 아침샤워가 신체활동을 활발히 하도록 도와준다고 말한다. 이런 이유때문에 밤에 샤워를 하는 사람들중에 간혹 불면증이 생기는 문제를 겪는 사람이 생기기도 한다. 사실 아침에 샤워를 하다가 마지막에 찬물을 끼얹으면 정신을 차리지 않을래야 않을 수가 없다. 샤워후 스타벅스텀블러에 커피를 담아 쇼파에 앉아 음악을 듣는 것이 나의 아침일상이다.

2. 아침에 운동을 하는 경우

만약에 아침에 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아침샤워를 하지 않을 수가 없다. 만약 아침에 운동을 하는 사람인데 아침에 하는 샤워를 거부한다면 냄새때문에 주변의 친구들을 잃어버릴 가능성이 있다. 대신 아침에 운동과 샤워를 함께 하는 사람이라면 일상을 활기차게 시작 할 수 있다.

3. 하루를 시작하기전 생각할 시간이 생긴다.

당신이 창조적인 생각을 얻길 원한다면 아침샤워시간이 안성맞춤이다. 아침샤워시간에 하루를 시작하기전 직장이나 학교에서 할일들을 정리하면, 하루하루가 달라짐을 느낄 수 있다.



저녁 샤워 시간

1. 깨끗하게 잘 수 있다.

우리는 수면을 취하는데 일생의 3분의 1을 소비한다. 그말은 침대에서 상당히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것이다. 사실 침대는 이미 먼지나 죽은 피부세포들이 떨어져 있어 눈에 보이지 않는 많은 진드기들이 살고 있다고 봐도 된다. 그런 침대에 더더욱 더러운 몸으로 진드기나 벌레들의 먹이를 주지마라. 대신 밤에 샤워를 하면 깨끗한 시트를 가지고 자주 세탁할 필요가 없어진다.


2. 피부에 좋다.

만약에 피부트러블이 있는 경우라면 샤워 후에 로션이나 연고등을 사용하도록 하자. 대신 샤워를 너무 오래하는 경우 수분을 뺏어가 피부가 오히려 안좋아 지는 경우도 있으니 샤워시간에 너무 많은 시간을 잡지말자.


3. 알레르기유발물질을 제거할수 있다.

당신이 알레르기로 고통받는 경우, 취침시간에 샤워를 하고 따뜻한 물로 피부에 갇혀 보이지 않는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세척하는 것이 가장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