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0Kg이상 다이어트에 성공한 15가지 팁

category Life 2016. 8. 6. 06:53



다이어트 정말 쉽지 않다. 다이어트만 시작하면 이상하게 몸무게가 줄어들기보단 늘어난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 체중계를 옆에 두고 시간이 날때마다 몸무게를 재곤했었는데 100g씩 100g씩 줄여나가다도 밥만 먹고 나면 어느 순간 다시 원상복귀되어있는 몸무게를 볼 수 있었다.


만약에 지금 당장 몸무게를 줄이고 싶은 강한 의지를 만들고 싶다면 당신이 현재 40kg 이상의 감량을 필요로 하는 다이어트를 해야된다고 상상해보라. 어떤가 쉽지 않은 일다. 그런 힘든 일들을 성공한 사람들이 있고 그들의 사례는 당신에게 영감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세상에는 수술이나  다이어트 보충제 같은 비싼 돈을 지불하지 않고도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생활습관에 변화를 주고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이어 나갔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은 여자들이기에 당신도 충분히 다이어트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은 다이어트에 성공한 4명이 말하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12가지 비결이다.



1. 집에서 살찌는 간식은 치워버리자.

만약 당신의 팔이 닿는 거리에 살이 찔만함 간식들이 항상 비치되어 있다면 당장 치워버리자. 만약 간식을 끊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단정지어버린다면 나는 이렇게 말해주고 싶다. 당신의 다이어트도 불가능하다.


2. 스스로 동기를 끊임없이 부여해라.

처음에 다이어트를 시작할때의 마음가짐을 다이어트가 성공할때까지 끌고 가는 것은 정말 힘든일이다. 의욕이 떨어졌을때마다 동기를 부여해줄만한 채찍이나 당근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헬스장을 다니면서 운동하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기힘든 경우라면 스스로의 공간에서 음악을 들으면서 마음가짐을 다시한번 되새겨보는 것도 좋다.



3. 점심시간에 활동해라.

점심을 먹고 가볍에 산책해라. 당신이 사무실에서 일을 한다면 점심에 활동하는 것은 신진대사를 좋게 해주고 소화를 잘 시켜줄 것이다. 15~30분간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간단히 산책해라.

4. 건강한 간식을 가까이 유지해라.

당신이 배고픈 느낌이 들었을 때에 대비해서 과일, 야채, 견과류 같은 건강한 과일을 준비해라. 대신 많이 먹지는 마라.


5. 식사는 친구와 나누어라.

다이어트를 잘 하다가도 한번의 폭식으로 인해 원점으로 돌아오는 경우는 많다. 과식을 방지하기 위한 하나의 팁은 저녁식사전에 건강한 간식을 먹고, 그다음 식사는 친구와 공유를 해서 양을 조절해라.


6. 현실을 돌아보고 결정해라.

현재 자신을 돌아보면 현재의 습관이 당신을 살이 찌도록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슴에 손을 얹고 솔직해져보자. 당신은 이미 살이 찌는 이유를 알고 있다. 예를 들어 콜라 등 탄산 음료를 사랑 할 수 있지만 그것을 먹는 순간 당신이 칼로리를 소모해야하기 위해 했던 행동들은 무의미한 일이 되어버리는 것이다.

7. 작은 변화를 느끼고 옳은 길로 행동해라.

다이어트를 다짐했을때 한달 후나 일주일 후처럼 단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마라. 다이어트는 장기적인 프로젝트이고 요요현상이라는 복병이 있는한 몸무게가 줄어서 다시 찌지 않고 유지가 되었을때 비로소 다이어트는 성공 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장기적인 안목에서 작은 변화를 느끼고 변화를 감지 했다면 속도가 느리더라도 꾸준히 지속해라.


8. 낙심하지 마라.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매일매일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올 것이다. 절대 포기 하지말고 노력을 지속해라. 언젠가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9. 음식을 준비하고 요리해라.

종종 편하게 음식을 먹으려다 보니 몸에 안좋은 식습관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사전에 자신의 입맛에 맛는 건강한 식사를 준비하여 영원히 이 변명을 제거해버려라.


10. 물을 많이 먹어라.

물을 충분히 먹는 것은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그뿐 아니라 물은 체중감소와 식욕제어에도 도움이 된다. 할수 있다면 하루에 4리터의 물을 마시도록 노력해라.


11. 근육운동을 해라.

다이어트를 하면서 근육운동을 병행해주는 것은 건강하게 체력을 줄일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또한 가벼운 조깅보다는 전력질주같은 운동이 칼로리 소모에도 좋다.


12. 간식을 식사처럼 먹지마라.

보통 사람은 하루에 3끼를 먹는다고 하지만, 뒤돌아보면 간식을 식사처럼 먹는 경우가 있다. 남들의 식사량에 해당하는 간식을 먹으면서 간식이라고 스스로를 속이지 말자.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16/07/31 - [육아] - 출산 후 몸매를 돌아오게 하는 5가지 방법

2016/08/04 - [생활] - 아침에 샤워하는 것이 좋을까? 저녁에 샤워하는 것이 좋을까?

2016/08/01 - [여행] - 혼자 떠나는 여행의 10가지 장점

2016/07/31 - [돈] - 더 많은 돈을 저축하기 위한 5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