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더 많은 돈을 저축하기 위한 5가지 방법

category Life 2016. 7. 31. 22:32

더 많은 돈을 저축하기 위한 5가지 방법


개요

1. 합리적인 제한.

2. 자신에 투자.

3. 재무계획을 개발.

4. 자신에게 보상.

5. 똑똑한 사람은 돈이 돈을 벌게 한다.


 돈은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것이다. 돈을 모은다는 것이 부자가 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부자가 되는 여행의 일부가 될 수는 있다. 현재의 급변하는 경제상황과 상승하는 인플레이션율로 인해 생활비는 급증했고 살아가는게 더욱더 힘들어지게 되었다. 최저임금은 생활비에 비해 너무나 작고 투잡을 구하자니 그것또한 쉽지 않은 일이다. 결국 당신은 당신이 만들어내는 고정된 수입 안에서 현명하게 관리해서 더 많은 돈을 모으는 방법을 택해야 한다. 저축한다는 것은 계산, 계획, 준비가 필요한 일이다.


1. 합리적인 제한.

 충동구매는 수년동안 우리의 소비습관을 괴롭혀왔다. 당신이 고정수입이 있어서 수익이 생길 것을 알고 있다면 돈을 받기전에는 지출하지마라. 당신이 돈을 받기전에 미리 지출을 해버린다면 돈을 모으겠단 계획은 산으로 가버리고 당신이 내리막길을 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수중에 돈이 들어오기 전에 미리 지출을 해버리는 실수를 하지말자.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행복해지기 위해 많은 것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필수품은 음식, 의류, 교통비, 잠잘곳 정도가 있겠다. 필수품이 채워지고 난 후 사람들이 너무도 당연하게 지불하는 것은 명품같은 사치품이다. 그 사치품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축복받은 것이겠지만, 과시용도로는 사치품을 사용하지마라.

 어떤 항목에 대해 돈을 지출하기 전에 자신에게 질문해보자. 당신이 원하는 물품이 당신에게 필요한 물품인가? 만약 미래의 당신이 다시 그 물품에 대해 구매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때 Yes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인가? 만약 질문에 대한 답변이 No라면 불필요한 지출을 당장 중지해라. 지금 당장 당신이 원하는 것을 구매하지 못해 심리적으로 힘들수는 있다. 그러나 쓸모없는 제품을 구매하는 함정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소비습관을 갖는다면 당신의 삶은 변화할 것이다.

2. 자신에 투자.

 자산을 장기적인 안목으로 투자하라. 비과세나 높은 이율 계좌에 투자하거나, 교육저축에 투자하라. 좋은 수익을 보장하는 은퇴연금으로 당신의 미래를 안전하게 보장할 수도 있다. 이런 장기투자들은 안정성을 높여줘 당신이 강력한 금융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게 도와준다.


 사회생활을 하는 것도 건강을 유지하고 생활의 질을 높여주는데 도와준다. 보통은 일반적으로 외식을 한다거나 영화를 본다거나 하는 활동을 할 것이다. 그러나 너무 자주하는 경우 이러한 모든 변수는 당신의 주머니에 구멍을 만들 수 있다. 당신의 친구라면 의자에 앉아 대화를 하는 것으로 시간을 보내도 이해해줄 것이다. 만약에 그들이 이해하지 못하고 많은 돈을 써야만 하는 상황이 계속 지속된다면 그들로 부터 자신을 구출해야 한다. 친구와 만날때에도 자신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데에 시간을 사용해야 한다.


 가장 좋은 것은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스스로를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다. 스스로의 시간을 갖는 것은 굉장히 별거 아닌것처럼 보이지만 정말 당신이 당신의 인생을 평가 할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인생은 자신의 것이기에 좀 더 이기적이 될 필요가 있고, 주변에서 동떨어져 스스로의 시간을 갖아볼 필요도 있다.


 절대 잊지말아야 할 한가지가 있는데 바로 건강을 지키는 것이다. 건강과 관련한 지출에 대해서는 절대로 아껴서는 안된다. 당신이 좋은 건강을 유지하고 있을때 비로소 삶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그래서 건강에 대한 비용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아끼지말아야 한다. 건강에 대한 지출을 아끼려다가는 장기적으로 당신에게 더 큰 손실을 안겨줄 것이다.


3. 재무계획을 개발.

 재무전문가에게 상담을 받는 것은 확실히 도움이 된다. 하지만 효과적으로 돈을 관리하기 위해서 반드시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일단 지출 습관을 추적해보자. 매일매일 경비를 기록하고 스스로 가장 많은 비용이 사용되는 부분을 되돌아 보자. 그것이 의식주나 건강과 관련된 사항이 아닌 남들에게 과시하기 위한 사치품에 대한 부분이라면 당장 중지해야 한다. 이러한 습관은 고치기 상당히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돈을 절약하는 것은 남들에게 과시하기 위해 위한 어리석은 욕망에 굴복하는 것보다 더 중요 하다는 것을 스스로 상기해야 한다. 이런 부분에 대해 대부분은 실수를 한다. 해결방법은 목표를 설정하고 의식적으로 그 실수를 최소화 하는 것이다.


 당신이 각 요일에 대한 지출패턴을 기록할수 있는 가계부를 만들어라. 변경해야 할 것은 무엇이고, 유지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알아내 스스로 소비습관을 개선해보자.


4. 자신에게 보상.

 성공적으로 금융계획을 시작했다면 자신에게 보상을 주는 것 또한 상당히 중요하다. 돈을 모으는 목적을 갖는 것은 중요하지만, 인생을 만족스럽게 사는 것 또한 중요하다.  돈을 모으는 계획으로 인생을 모두 헌납하지 말고 스스로 만족할 만한 보상을 정하도록 하자. 보상이 있으므로 돈을 모으는데 더욱 활력적으로 되기도 한다.

5. 똑똑한 사람은 돈이 돈을 벌게 한다.

 그렇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수입이 들어오는 여러 경로가 있어야 한다. 이는 당신이 돈을 벌기 위해 투잡을 하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이를 위해서는 당신의 시야를 넓힐 필요가 있다. 부유한 사람들이 자신의 재산을 유지하는 이유는 세심하게 이루어진 관리때문이다.

 

 그들은 보통사람이 하는 것처럼 돈을 만들려고 아주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는다. 그들은 어떻게 하면 돈을 더 잘 관리하고, 돈을 더 잘 벌수 잇는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 학습하고 파악하고 작동시키는데 많은 시간을 사용한다. 가난에서 벗어나 부자가 되는 것은 아주 작은 차이에서 비롯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