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혼자 떠나는 여행의 10가지 장점

category Life 2016. 8. 1. 22:12

혼자 떠나는 여행의 10가지 장점


"여행은 인간의 독선적 아집을 깬다"는 말이 있다. 우리는 여행을 통해 세상을 보는 눈을 넓히고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이런 여행을 혼자서 하는 것도 당신에게 큰 장점이 있다. 당신이 혼자서 여행을 해보지 않았다면 미래에 혼자서 여행을 해야 될만한 가장 큰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자신에 대해 더 잘 알게된다.

 여행을 하다보면 당신은 결정을 해야될 여러 상황에 직면 하게 될 것이다. 그것이 고난일 수도 있고 생소한 경험일 수도 있지만 이런 경험을 통해 하나 깨달을 수 있는 점은 자기자신을 제대로 모른다는 것이다. 항상 주어진 틀안에서 생활하다가 여행을 떠난다면, 그것도 혼자서 떠난다면 주위의 변화로 인해 몰랐던 나를 알아가게 되어진다.

 

자신을 좀 더 알게 되었다고 생각되는 순간이 온다면 스스로와 대화하게 되고 자신을 돌아보는 것의 중요성을 발견 할 것이다. 그때 당신은 여행을 훨씬 더 즐길 수 있으며 좋은 경험을 만들 수 있다. 자신을 의식하게 되는 순간 살아 있음을 느끼게 된다. 여행을 통해 당신은 스스로 생각하는 진정한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2. 쾌감을 얻을 것이다.

 잘 모르는 장소나 목적지로 가는 것은 당신이 어려운 상황에서 어떻게 극복해 나가는지를 시험해보는 기회가 된다. 편안한 틀안에서 벗어나 여러가지 방법으로 당신의 도전심과 인내심을 테스트 해보자. 지구는 상당히 거대하고 당신이 죽기 전에 탐험해봐야 할 새롭고 흥미로운 것들을 무수히 많이 있다.

 

 당신은 산속에서 하이킹을 할 수도 있고, 만나고 싶은 원주민을 정해놓고 직접 찾아갈 수도 있다. 이러한 경험을 겪고 극복하게 되면 당신은 한명의 온전한 개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된다.

 

3. 저렴하다.

 혼자서 여행을 하면 동행인이 있을때보다 예산을 유지하기가 훨씬 쉽다. 당신이 무엇을 먹고 어디에서 무엇을 할지 직접 결정하는 결정권자 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또한 여행 중 스포츠를 하거나 섬에 가는 등 무엇을 시도하더라도 돈을 절약하는 것이 훨씬 쉽다는 것을 의미한다.

 

4. 새로운 친구를 쉽게 만들 수 있다.

 혼자서 여행을 다닌다는 것을 훨씬 더 쉽게 지역 사람들과 상호작용을 하고 친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역의 사람들은 여행자를 유치하려는 의도가 있기 때문에 여행자들에게 관대하다. 그러므로 당신이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친구를 대동하지 말고 혼자서 여행을 떠나보자.

 

5. 가고 싶은 곳에 갈 수 있다.

 자신만의 여행을 떠난다면 주위의 눈치를 볼 필요없이 자신의 여행계획을 세우고 방문하고 싶은장소를 마음대로 정할 수 있다. 만약 다른 사람과 함께 여행하는 경우 가고 싶은 장소가 생길때마다 그들을 설득하거나 타협해야 한다. 여행이 당신만의 여행이 아닌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혼자서 여행을 떠났다면 주변의 눈치를 볼 필요가 없게 된다.

 

6. 스스로에게 의존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세계의 다른나라로 여행하는 것은 당신이 어려운 상황에서 남에게 의지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 헤쳐나가는 것을 배울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점에서 상당히 중요하다. 스스로를 신뢰하고 스스로 결정을 내리고 그 결과를 확인 하는 과정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상당히 도움을 주는 나침반이 될 것이다. 당신의 인생에서 당신은 가장 중요한 사람이다. 당신의 주위에 당신을 바로세우고 자신의 요구를 존중하는 것은 중요하다.

 

7. 자신감을 높여준다.

 혼자 여행을 다녀오면 얻게 되는 경험은 당신을 자신감 넘치는 사람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스스로의 한계와 능력에 도전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스스로를 더 강하게 만들고 여행자로서 그리고 인간으로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준다. 나중에 장애물을 만난다 하더라도 혼자서 여행을 했던 경험이 용기를 줄 것이다.

 

8. 더 나은 경험을 하게 해준다.

 당신이 혼자서 여행을 떠난다면, 전 세계의 멋진 장소를 탐험한다는 사실 뿐만이 아니라 혼자서 여행하는 용기가 있다는 사실이 당신을 전체적으로 더 나은 경험을 하게 해준다. 당신이 여행중에 배우게 될 모든것, 만나게 될 많은 사람들, 그리고 당신이 직면하게 될 다수의 결정들이 여행을 가치 있는 시간으로 만들어준다.

 

9. 자신만의 시간을 갖는 것을 즐기게 된다.

당신이 혼자서 여행을 떠난다면 자신만의 시간을 갖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깨닫게 된다.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을 늘리게 될 것이다. 도로에 혼자있는 것은 또한 영적으로 당신의 상위 자아와 연결하여 자신과의 관계를 향상시킬 수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10. 당신의 건강에도 좋다

 여행을 즐기게 되면 우리는 행복해진다. 그것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몸과 마음을 진정시킨다. 또한 우리가 이 지구안에서 살아가는 원동력이 되게 한다. 자연세계를 만나고 경치를 즐기며 그 아름다운 지구의 일부가 될 수 있는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16/08/01 - [돈] - 부업으로 돈을 더 벌 수 있는 12가지 방법

2016/07/31 - [돈] - 더 많은 돈을 저축하기 위한 5가지 방법

2016/07/31 - [육아] - 출산 후 몸매를 돌아오게 하는 5가지 방법

2016/07/31 - [육아] -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가기위해 알아야 할 5가지